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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Branding

밀레니얼 세대 마케팅 방법

by 건강한마음 2020. 8. 9.

밀레니얼 세대 마케팅 방법

 

밀레니얼 세대를 모두 이해하는건 어렵습니다. 아니 불가능할지 모릅니다.

밀레니얼 세대 마케팅은 마케팅에 있어서 트렌드는 항상 변하며,

무엇이 밀레니얼 세대에게 동기를 부여하는지 진정으로 이해하지 않는 한

목표 고객들과 연결하는 것이 항상 쉽지만은 않다.

 

밀레니얼 세대 마케팅을 위해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1. 밀레니얼 세대는 누구인가?

흔히 밀레니얼 세대라고도 불리는 Y세대는 1982~1990년대 중반에 대략 출생한 사람으로 2020년 38세가 되었죠.

이 중 약 7천 5백만 명이 베이비붐 세대(1946년부터 1964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의 수와 같거나 약간 더 많습니다.

2. 기술

밀레니얼 세대는 전형적으로 이전 세대보다 기술력이 뛰어나지만 젊은 세대인 Z세대만큼 능숙하지는 않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인터넷과 스마트폰과 같은 기술의 비-Native로 성장한 마지막 세대인데, 그것들이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 없는 Gen Z와 비교되곤 합니다.

3. 마케팅

밀레니얼 세대 마케팅은 TV와 디지털 마케팅으로 성장해 왔기 때문에, 밀레니얼 세대들이 보는 것에 대해 더 회의적일 것이고, 보통 많은 전통적인 마케팅과 판매에 반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4. 라이프스타일

 

밀레니얼 세대 마케팅을 위해서 또 알아봐야 될것이 라이프스타일 입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이전 세대들에 비해 인종적으로 훨씬 다양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반적으로 편견이 없고 모든 사람들이 사이좋게 지내기를 바라는

Z 세대에 비하여 어떤 의견의 복잡성과 편견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케이블, 위성 라디오, 인터넷, e-zine, 그리고 보통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포함한

몇몇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TV를 즐깁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 적고 많은 사람들은

결혼하지 않았고 아이가 없이 지냅니다.

이런 추세는 대학에 진학한 뒤 학자금 대출을 많이 갚아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기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고 볼수있죠.

불황 속에서 성년이 된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경제적으로 힘든 일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그들은 빚을 지는 것에 대해 신중해졌다고 볼수있죠.

만약 그들이 무언가를 사고 싶다면, 그들은 더 많은 가게를 비교하고 좋은 가치를 요구할 것입니다.

5. 고용과 축적된 재산

성년이 되거나 대학을 졸업하는 시점의 경기 침체로 밀레니얼 세대는 점접 직장 진출이 어려워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경제적 필요성이나 단순한 편안함 때문에 부모님과 함께 산다.

밀레니얼 세대 마케팅은 베이비부머가 하는 소비 여력이 거의 없다.

결혼을 하지 않고 가정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아 밀레니얼 세대는 여행이나 스파 등 체험에 관심이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언젠가는 집, 자동차, 가족을 원하지만, 그들이 그것을 살 여유가 없으니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볼수있죠.

 


6. 브랜드 로열티

 

밀레니얼 세대 마케팅에 대한 마지막 부분은,
밀레니얼 세대는 많은 경우에 충성스럽지 않습니다.

그들이 본 마케팅 메시지가 그들에게 울려 퍼지면 가격, 스타일, 트렌드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요약 정리 :

밀레니얼 세대 마케팅은 그 세대만의 특수성과 경제적인 환경, 그리고 사회적인 분위기로 종합해보면

소유를 위한 마케팅보다는 공유와 렌탈의 개념으로 접근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이라고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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