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브랜드 기억 시키는 최고의 방법
많은 고객들에게 여러분의 브랜드를 기억에 남게 만드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같은 일에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니며, 모든 사람이 당신의 사업과 당신이 해야 할 말에
관심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더욱 고객이 여러분의 브랜드 기억에는 한계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여러분이 목표로 하는 모든 사람들이 여러분의 사업에 관여하고
여러분에게서 구매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과 심지어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과 여러분이 해야 할 말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사업에 최고의 기회를 주고, 고객의 브랜드 기억은 고객들에게 가능한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좋은 로고 만들기
사람들이 특정 브랜드 기억과 기업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로고입니다.
이것은 보통 어떤 로고들은 논쟁의 결과로서 혹은 놀라울 정도로 효과적이기 때문에 매우 기억에 남게되죠.
훌륭한 로고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훌륭한 디자이너와 함께 일하고, 투자할 준비를 하십시오.
로고는 고객들이 브랜드 기억에 가장 도움을 줄수 있도록 사업명과 함께 사업과 관련된 독특한 것을 포함해야 합니다.
2. 여러분의 색깔을 고려하라
고객에게 브랜드 기억시킬려면 좋은 색상 팔레트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가능한 한 최소로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유지하면서 흑백 이미지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색상을 사용하면 종종 브랜드와 로고를 더 돋보이게 할 수 있으므로, 이것에 대해 신중히 생각해야 합니다.
그 색깔들은 사업과 여러분이 팔고, 광고하고, 캠페인을 하려고 하는 것을 반영해야 합니다.
일단 여러분의 색깔을 결정하고 고객들이 본 로고들과 색 구성표를 제작하면,
특히 여러분의 사업이 새롭고 고객들이 당신의 브랜드 기억에 이제 막 익숙해졌을 때,
더 아래로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려워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3. 독창적인 브랜드 이름 만들기
사람들이 말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브랜드 이름을 써서는 안 되고, 철자도 어려운 단어를 골라서는 안 된다.
사람들이 검색 엔진에서 당신의 웹사이트와 비즈니스 세부사항을 찾을 수 있기를 원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만약 그들이 어떤 것의 철자를 기억하지 못하거나 그들의 친구들에게 그 웹사이트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다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한 빨리 청중들을 모으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입니다.
브랜딩은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도 중요하다.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면 스마트 브랜딩은 아마도 당신이 만들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비즈니스 도구일 것입니다.